일본 아이돌 쿠마자키 하루카의 돌직구! 아리마기념, 아몬드아이를 이길수 있나요?

아리마기념에서 최연소 3세마 사투르날리아를 응원한다는 쿠마자키

도쿄스포츠신문에 경마 컬럼을 게재중인 일본 아이돌그룹 SKE48의 멤버 쿠마자키 하루카(熊崎晴香)가 금주 그랑프리 경마대회 아리마기념(有馬記念, G1, 2500m)을 앞두고 일본중앙경마회(JRA) 간사이 지역의 경주마 조교시설인 릿토(栗東) 트레이닝센터를 취재차 방문했다.

쿠마자키 하루카의 칼럼(ハルカ 伸るか! 反るか!)과 경마예상

스미이 마방의 2두가 최고의 자키와 함께 레이와(令和) 원년 그랑프리 우승을 노린다. 

아리마기념 경마예상 적중을 위해 시가현(滋賀県) 릿토 경주마 훈련센터를 방문한 쿠마자키와 스포츠신문 평론가, 나카무라 전 조교사협회장

키세키(Kiseki)에게 당근 주기

룰러쉽(Rulership)의 자마 아리마기념 경마팬 투표 3위 5세마 키세키는 12두가 출전한 10월 프랑스 개선문상에서 7착을 했다.

스미이 카츠히코(角居勝彦) 조교사가 관리하며 아리마기념에서 라이언무어(Ryan Moore) 기수가 기승한다. 당근을 주는데 손에 진동을 느낄 정도로 턱힘이 강하다고 한다.

사투르날리아(Saturnalia)에게 당근 주기

3세마이기 때문에 키세키에 비해 턱힘은 약하다고… 쿠마자키는 여기서 말해도 되냐며 이번엔 아몬드아이를 꼭 이겼으면 좋겠다고 한다.

로드 카날로아(Lord Kanaloa)의 자마 아리마기념 경마팬 투표 4위 3세마 사투르날리아는 종마목장 노던팜의 생산마다. 대상경주 3승(G1 2승) 포함 통산전적 7전 5승의 신예 강자로 키세키와 같은 마방이다. 누나 아몬드아이의 이복동생이 된다.

아몬드아이가 우승한 10월 가을 일왕상에서 인기 2위였지만 6착에 그쳤다. 크리스토퍼 스미용(Christophe Soumillon) 기수와 함께 명예 회복에 나서며, 일본경마 신구 세대교체의 선봉장이라고 할 수 있다.

관련글

쿠마자키 하루카 17일자 도쿄스포츠신문 기사 

사투르날리아의 조교사에게 돌직구! 아몬드아이를 이길 수 있나요? 격하게 응원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