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최다승 여성기수 홀리도일, 뉴캐슬 경마 2연승! 글렌시엘(Glen Shiel) 전투

영국의 여성기수 1988년생 홀리도일(Hollie Doyle)은 2019년 경마시즌 2017년 조세핀 고든(Josephine Gordon) 기수가 세운 여성기수 최다승 106승을 깨고 116승의 신기록을 작성했다.

해외원정 프랑스 경마 2승과 카타르 도하 1승을 포함하면 119승을 올렸다.

8일 뉴캐슬 경마장 인조주로 올웨더(AW: All Weather) 코스 1~4경주에 출전하여 발군의 기승술로 두개 경주를 연이어 우승했다. 2020년 현재 3승을 기록중이다.

제2경주(GBP £20,000, 1421m)에서는 인기 2위 글렌 시엘(Glen Shiel)에 기승하여 선두권에 경주를 전개 1¼마신차로 우승했다.

2R Bombardier British Hopped Amber Beer Handicap

글렌시엘 전투(Battle of Glenshiel)

우승마 Glen Shiel 마명은 스코틀랜드 북서부 고원지대

Glen Shiel은 글렌 시엘(쉬엘), 글렌쉴, 글렌 샤이얼(샤엘) 등으로 발음하며 Glen은 스코틀랜드나 아일랜드의 협곡, 골짜기를 의미한다.

스코틀랜드 하이랜드에 있는 글렌 협곡(계곡)은 18세기 영국군과 자코바이트 세력 사이에 치열한 전투가 벌어진 곳이다.

2019년 6월 글렌시엘 전투(Battle of Glenshiel) 300주년을 맞이했다.

80년대 판타지 액션 영화를 대표하는 하이랜더(Highlander, 1986)의 배경이 된 곳이다.

하이랜더는 스코틀랜드 하이랜드(Highland)에서 사는 사람을 칭하는 말이다.

글렌시엘 전투는 1719년 6월 10일 스코틀랜드 하이랜드 지방 글렌쉴에서 잉글랜드 정부군(주로 스코틀랜드인)과 스페인, 자코바이트(Jacobite: 1688년 영국 명예혁명에 대한 반혁명 세력의 통칭) 연합군이 벌인 전투다.

스페인군 후속병력이 폭풍우로 상륙에 실패하면서 당시 자코바이트 반란은 실패로 끝난다.

자코바이트의 난(Jacobite risings)은 1688년에서 1746년에 걸쳐 브리튼 제도(영국제도)에서 일어난 폭동이자 반란, 전쟁이었다.

‘Forgotten’ Battle of Glenshiel to be remembered

제3경주(GBP £11,600, 1207m)에서는 인기 4위 레클리스 인데버(Reckless Endeavour)에 기승하여 후미에서 탄력적인 추입으로 대역전극을 펼쳤다.

영단어 Reckless는 무모한, Endeavour는 노력, 노력하다는 뜻이다.

한국전쟁의 영웅 군마 레클리스(Reckless)를 아시나요?

당시 신설동 경마장의 경주마 아침해를 미군이 구매하여 군마(軍馬, War Horse)가 되었고 한국전쟁에서 혁혁한 공을 세워 하사(staff sergeant) 계급을 부여받은 말이다.

3R Betway Handicap

https://www.racingandsports.com/horse-racing-results/united-kingdom/gb-newcastle-a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