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경마 삿포로 2세 스테익스 백마 소다시 최초 터프 대상경주 제패

sodashi buchiko 1024x489 일본경마 삿포로 2세 스테익스 백마 소다시 최초 터프 대상경주 제패

9월 5일(토) JRA 삿포로 경마장 신마 대상경주 제55회 삿포로 2세 스테익스(GIII, 터프1800m, 14두, 우승상금 3100만엔)는 요시다 하야토(吉田隼人) 기수의 인기 2위 소다시(Sodashi ソダシ, 암말, 릿토 스가이마방)가 데뷔 2연승을 기록했다.

털이 하얀 백마(白毛)가 중앙경마 대상경주에서 우승한 것은 지난해 더트경주 레퍼드 스테익스(Leopard Stakes, G3)를 제패한 하야얏코(Hayayakko, 시라유키히메의 손자) 이후 두번째이며 잔디(터프) 주로는 처음이다.

조모 시라유키히메(Shirayukihime, 백설공주), 모마 부치코(Buchiko)까지 모녀 3대째 “백마 일가족”이 일본 경마사에 이름을 새겼다. 시라유키히메의 부마는 선데이사일런스(Sunday Silence)이다.

경주 기록은 1분48초2, 기존 기록을 0.1초 단축하며 대회 레코드를 기록했다.

삿포로 2세 스테익스를 제패한 소다시(Sodashi)의 부마는 쿠로후네(Kurofune), 모마는 부치코(by 킹카메하메하) 혈통이다.

홋카이도 아비라쵸(安平町)의 일본 최대 종마목장 노던팜이 생산자다. 통산 전적은 2전 2승.

스가이 나오스케(須貝尚介) 조교사는 이 경주에 두마리의 신마를 출전시켰는데 골드쉽의 자마, 금발의 벨로체오르(Veloce Or, 인기 8위)는 5위에 입상했다.

기타큐슈 JRA 고쿠라경마장 태극기

29일 교류경주 부산 스테익스 영상
6일 고쿠라경마는 역대급 10호 태풍 하이선이 규슈에 접근함에 따라 취소 가능성도 있다.
고쿠라 2세 스테익스, 니이가타기념 대상경주 개최 [예상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