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성적표 및 삼쌍승식 베팅 방식 개선 필요! 마사회 의견제기(민원)

한국마사회 경주성적표에 인기순위를 표시를 건의하는 의견을 제기한 결과 돌아온 답변이다.

강운마권은 경마 베팅시 강운수 및 인기마 입상 통계를 활용하는데 상세 성적표에 배당만 표시되어 있어 인기마 순위를 계산하는 것이 불편해서 민원을 제기했다.

또한 마이카드를 이용하여 모바일 마권(마토) 구매를 하는데 있어 불편한 점이 많다. 개선이 필요하다.

특히 삼쌍승식은 포메이션 베팅이 안돼 상당히 불편하다. 삼쌍조만 되고 같은 마번의 중복 마킹이 가능한 포메이션 베팅은 안된다.

삼쌍승식은 복수의 마번을 섞어 베팅하는 경우가 많은데 동일 마번의 복수 기입이 안되기 때문에 마번의 순서를 바꾸어 마권을 여러번 구매해야 된다.

또 하나는 승식별 인기 배당률 순위를 제공하는데 표시되는 개수를 좀 더 늘리고 배당을 클릭하면 카트에 넣어 구매가 가능하도록 하면 더욱 편리할 것이다.

강운마권의 경마정보제공 관련 의견제기

경주 상세 성적표에 1, 2, 3착마 또는 전체 마필의 인가 순위를 기재할 수 없을까요?

칸을 하나 추가하여 배당에 따른 인기 순위를 추가하면 데이터 분석에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한국 마사회 서울경마부 담당자 정지은씨 답변

고객님 안녕하세요? 마사회와 경마에 대한 관심과 애정에 감사드리며, 고객님의 질의에 답변드리겠습니다.

현재 경주별 상세 성적표 페이지는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경주성적과 관련하여 필수적인 정보들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 화면 크기를 고려할 때 모든 정보를 한 페이지에 제공드릴 수 없음을 양해하여주시기 바랍니다.

배당에 따른 인기 순위는 경주별 상세 성적표의 단승식과 연승식 배당률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상단에 보시면, 단승·연승·복승, 쌍승, 복연승, 삼복승, 삼쌍승 배당을 제공드리고 있사오니, 단승식과 연승식 외 다른 승식에 대한 배당을 원하실 경우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경마에 대한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사회 답변 관련 강운마권 의견

이런 점을 고려하여 민원을 제기하기 전에 성적표 테이블을 다시 한번 살펴 보았다.

모든 승식의 인기 순위가 아닌 단승식 배당의 인기 순위만 표시하기 때문에 현재 성적표 테이블 내에서 충분히 구현이 가능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에 의견을 제기한 것이다.

그리고 마사회 발행 출마책자를 유료로 판매하고 있어 놀랐다. 경마를 안한지 오래되어 그간 시스템이 많이 바뀌었구나 하고 생각했지만 마사회 지점 유료 입장에 출마 프로그램까지 유료로 판매한다는 것은 경마팬을 무시하는 처사이자 경마인구 확대 정책에도 어긋나는 일이다.

상기 추가 의견에 대해서도 민원을 제기했다.

마사회 경주성적표

[참고] 일본중앙경마회(JRA) 요약 성적표 및 상세 성적표

요약성적표에 승식별 인기 순위 표시

상세성적표 우측에 단승식 인기 순위, 1234 코너 통과 순위 기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