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경마] 영국 샌다운 경마장 이클립스 스테익스(Eclipse Stakes, G1)

[세계의경마] 2019년 7월 6일(토) 개최 제122회 이클립스 스테익스(Eclipse Stakes)는 영국경마위원회(BHA: British Horseracing Authority)가 샌다운파크 경마장 잔디 2000m 코스에서 시행하는 3세 이상 오픈 G1 대상경주다.

1886년에 경주마 이클립스를 기념하여 창설되었다.

샌다운 파크(Sandown Park) 경마장은 잉글랜드 남동부의 서리(Surrey)주 이셔(Esher)시에 위치한 샌다운 공원에 있는 경마장이다.

미국 연도대표마 등 경마 시상식 이클립스 어워즈 2019 결과

경마결과

프랭키데토리 기수의 인에이블(Enable) 우승

2착 오브라이언 마방의 매지컬(Magical), 3착 케린 맥어보이 기수의 리걸 리얼리티(Regal Reality)

2018년 대회 Roaring Lion 우승
John Gosden trained Roaring Lion wins the Coral-Eclipse at Sandown Park

Sandown Park Racecourse

경마용어 스테익스 또는 스테이크스

스테이크스(Stakes)는 Sweepstakes의 약자로, 사전적 의미는‘내기에 건 돈’이란 뜻이다. 경마시행체가 없던 경마 초창기에 마주들이 자기 말을 시합에 출주시키면서 서로 돈(stake)을 걸고 승자 또는 사전에 정해진 착순까지 분배하는 방식을 택했다. 이 것을 스테익스 방식이라고 불렀다.

1495년에 옥스퍼드 영어 사전에 승자가 상금을 독식(sweep)하는 형식으로 스윕 스테이크 (sweep stakes)라는 단어가 첫 등장하며, 이 단어를 줄여서 스테익스가 되었다. 골프 등 영국 기원의 많은 경기에 채용하고 있는데 경마에서 이 방식을 채택하는 경주를 스테익스 레이스(특별경주)라고 부른다.

현대 경마에서는 경마시행체가 일반경주에 비해 많은 상금을 내놓고 특별한 경주를 할 때 마주들도 자기 말을 출주시키기 위해 내는 돈, 즉 출마등록료로 변형되었다.

일본의 경우 경마 주최자인 일본중앙경마회(JRA)가 본 상금을 지출하기 때문에 등록료는 추가 상금으로서 1착에서 3착까지 7 · 2 · 1의 비율로 배분하는 형태로 남아 있다. 특별 등록비가 있는 경주는 스테익스 경주이며 대부분의 특별 경주가 스테익스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Date

7월 06 2019
Expired!

Time

08:00 - 18:00
샌다운 파크(Sandown Park) 경마장

Location

샌다운 파크(Sandown Park) 경마장
Portsmouth Road, Esher, Surrey
No event found!
MENU
PAG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