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가나자와 경마장 백만석상(百万石賞) 하쿠산 아마조네스

제65회 햐쿠만고쿠쇼, 백만석상(百万石賞, Hyakumangoku Sho)은 이시카와현(石川県) 가나자와 경마장 2100m코스에서 시행하는 일본지방경마 중상경주다.

가자자와 소속 3세 이상 오픈, 우승 상금은 700만엔이다.

1958년에 창설된 경마대회로 가나자와경마 상반기 고마(古馬, 4세 이상) 최강마 결정전이다.

카가 햐쿠만고쿠(加賀百万石)는 일본 에도시대 카가번(加賀藩)을 지칭하는 말이다. 가가(加賀), 노토(能登), 엣츄(越中) 3국을 지배했던 대형 번이다.

가나자와경마장 고마 4대 대상경주중의 하나다.

나머지 3개는 백산대상전(白山大賞典, 하쿠산다이쇼텐), 북국왕관(北國王冠, 홋코쿠오우칸)、주니치하이(中日杯)이다.

백만석 마츠리

6월3~5일 가나자와시(金沢市)에서 3년만에 햐쿠마고쿠 마츠리(百万石まつり)가 개최되었다.

4일 축제 행렬(百万石行列)에 참석한 배우의 사진 및 동영상 촬영을 주최측이 금지해서 논란이 되고 있다.

시민들은 거리 행사 촬영을 막는다는 것이 이해가 안된다는 반응이다.

사진 촬영은 자제 바랍니다.

가나자와시와 가나자와 상공회의소로 구성하는 실행위원회는 초상권 보호를 이유로 행사 7일전에 마에다 토시이에(前田利家)역의 타케나카 나오토(竹中直人, 66)와 정실 오마츠(お松)역의 쿠리야마 치아키(栗山千明, 37) 거리 촬영을 금지하는 공지를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이 때문에 사진 콘테스트 등 부대행사도 이번에 하지 않았다.

뉴스를 보니 여배우 쿠리야마측에서 출연 조건으로 촬영 금지를 요청한 것으로 밝혀졌다.

추가로 SNS에 초상이 업로드되었을 때 24시간 이내에 삭제 요청을 해야하며, 그러지 않을 경우 1건에 대해 100만엔을 요구하겠다는 조건을 주최측에 제시했다고 한다.

사태가 일파만파로 커지자 쿠리야마는 트위터를 통해 사과문을 발표했다.

경마결과

단승 1.2배 인기 1위 하쿠산 아마조네스(Hakusan Amazones, 5세 암말) 7마신차 압승!

대회 연패 달성! 중상경주 통산 13승째

2착 인기 2위 퍼스트 플러시(First Flush)

3착 인기 6위 제너럴 에리어(General Area)

복승식 1.6배, 삼쌍승식(6-4-7) 58.8배, 강운수(2) 조합 패턴

 

Date

6월 14 2022
Expired!

Time

17:00 - 18:00
가나자와(金沢) 경마장

Location

가나자와(金沢) 경마장
1 Hattamachi, Kanazawa, Ishikawa 920-3105 일본
Website
http://www.kanazawakeiba.com
No event found!
MENU
PAG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