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벨몬트파크 경마장 Joe Hirsch Turf Classic Stakes

[세계의경마] 조 허쉬 터프 클래식 스테익스(Joe Hirsch Turf Classic Stakes)는 미국 뉴욕주 벨몬트파크 경마장 잔디 12펄롱(약 2414m) 코스에서 시행하는 3세 이상 오픈 G1 대상경주이다.

1977년에 창설된 이 경주는 미국의 경마 칼럼니스트이자 National Turf Writers Association(NTWA)의 창립 회장 조 허쉬(Joe Hirsch)를 기리는 경주다.

경마 관련 저널리스트, 칼럼니스트, 라이터 협회인 NTWA는 2010년에 방송인을 추가하여 NTWAB(National Turf writers and Broadcasters)로 명칭이 변경되었다.

미국의 경마 시상식으로 연도대표마를 비롯하여 부문별로 한해 최고의 활약을 한 경주마 및 경마 관계자를 선정하는 이클립스 어워즈(Eclipse Awards) 투표단에 포함된 단체이다.

NTWAB 이외에 미국 서러브레드 경마협회 NTRA(National Thoroughbred Racing Association) 임원과 경마신문 Daily Racing Form의 기자가 투표에 참여한다.

경마결과

7두가 출전한 올해 대회는 3위권에 경주를 전개한 인기 3위의 Arklow가 직선주로에서 선두의 2두와 경합끝에 반마신차로 우승했다.

선행을 나간 인기 2위의 7번 Channel Maker가 인기 1위의 6번 Sadler’s Joy와 2착 경쟁에서 머리차로 제압했다.

5세마 Arklow는 G1 첫 우승이며 대상경주 우승은 3번째다.

상세결과

Channel Maker – 2018 – The Joe Hirsch Turf Classic

경주마 이클립스(Eclipse)

George Stubbs’s painting of Eclipse, the outstanding English 18th-century thoroughbred

1764년생 이클립스는 18세기 후반에 활약한 영국의 경주마이자 씨수말이다. 18전 18승의 전적을 보유, 서러브레드(더러브렛)의 밑바탕이 된 말이다.

현존하는 더러브렛종의 90% 이상이 이클립스로부터 부계혈통을 이어받았다고 한다. [위키백과]

경마계에서 가장 유명한 예언으로 아일랜드 도박사 오켈리(O’Kelly)가 1796년 3월 영국 엡섬 다운스 경마장에서 한 명대사 “Eclipse first, the rest nowhere.”의 주인공이다.

이 말은 상대를 압도한다는 의미의 관용구로 영어사전에도 실렸다. 이클립스 1착, 다른 말은 보이지 않는다로 번역하는데 당시의 경마 규칙상 2착마는 없다가 정확한 번역이다.

18세기에는 동일한 출전마들의 경주를 복수 시행하여 우승마를 정하는 히트 경주(Heat Race)가 시행되었는데 후착마가 1착마와 240야드(약 220m) 이상 떨어지면 실격 처리되는 규정이 있었다.

따라서 이 경주에서 다른 말들은 모두 실격 처리되었다.

Date

10월 05 2019
Expired!

Time

08:00 - 18:00
벨몬트파크 경마장

Location

벨몬트파크 경마장
2150 Hempstead Turnpike Elmont, New York, U.S.
No event found!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MENU
PAG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