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수말 투어 1탄 베텔게우스 부마 콩코드포인트 제주 아보름목장

마사회 김수진 아나운서가 올해 삼관경주에서 가장 핫한 말인 베텔게우스의 부마 콩코드포인트가 있는 제주시 아보름 목장 방문

민간생산농가 씨수말 콩코드포인트 요즘 씨수말계 스타로 등극!

2007년 미국 출생으로 태핏 자마이다.

Concord Point
TB, GR/RO, H, Foaled March 1, 2007
(Tapit – Havre de Grace, by Boston Harbor)

2011년 씨수말로 데뷔해 미국에서 6년동안 활동한 후 2017년 한국으로 옮겨와 4년만에 대상경주 우승 자마를 다수 배출했다.

  • 21년 김해시장배 우승마 영광의레전드
  • 22년 코리안더비 우승마 위너스타
  • 22년 김해시장배 우승마 판타스틱킹덤
  • 22년 문화일보배 우승마 자인언트펀치
  • 23년 경남신문배 우승마 베텔게우스(Betelgeuse)
    마명은 별자리 ‘오리온자리에서 가장 빛나는 알파별

2022년 리딩사이어 머스킷맨에게 도전하는 강력한 씨수말이다라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부산경남 경마공원 1조 백광열조교사가 선택한 콩코드포인트!

1조 마방에 콩코드 자마가 많아지면서 1조는 두부집이다라는 재미난 애칭도 생겼다.

콩코드포인트 매력에 함께 푹 빠져보실까요~

[씨수말 투어 #1] 씨수말계 치트키 콩코드포인트

제주 아보름 / 아부오름

아보름은 앞오름, 압오름 등으로 불리는 제주도 원형 분화구 아부오름의 별명이다.

산 모양이 둥글고 한가운데가 타원형 굼부리를 이룬 것이 마치 어른이 좌정한 모습 같다하여 한자로는 아부악(亞父岳/阿父岳)으로 표기하며, 송당마을과 당오름 앞(남쪽)에 있다 하여 전악(前岳)이라고도 한다.

아부는 제주방언으로 아버지처럼 존경하는 사람을 뜻한다.

오름은 큰 화산에 붙어서 생기는 작은 기생화산(寄生火山)/측화산(側火山)을 일컫는 제주도 말이다.

바깥둘레 1,400m, 바닥둘레 500m, 화구 깊이 84m 정도로 오름 자체의 높이보다 해발지면에서 더 깊이 들어가 바깥 사면보다 가파르고 길다.

화구 안 사면의 중간부분은 일부 자연침식되어 있어 스코리아(scoria)층의 노두단면이 있다.

아부오름은 중산간 목장지대에 위치하고 있어 우마의 방목지로 이용되고 있다.

사면이 대부분 초지대로 노란솜양지꽃, 술패랭이꽃, 향유, 쥐손이풀, 피뿌리풀 등 초지식물이 자라며 화구 안에는 띠를 두른 것처럼 삼나무가 조림되어 있다.

분화구 주변에도 삼나무가 둥글게 심어져 있고 상수리나무, 보리수나무를 비롯해 청미레덩굴, 찔레덤불이 있다.

1901년 일어난 제주민란을 소재로 한 영화 이재수의 난(1999)을 촬영한 곳으로 알려지면서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제주시 구좌읍 송당리에 위치하고 있다.

아보름목장

대표 : 김영일
주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송당리 산159-8
지도 : 제주공항 ~ 목장 [카카오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