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카사마츠 경마장 진기록! 마번 순서대로 도착

5월 12일(금) 일본지방경마 기후현 카사마츠 경마장 8경주 결과 출전마 8두가 마번 순서대로 도착하는 진기록이 탄생했다.

인기 1위 바츨라프 (Vaclav) 우승! 후착은 인기 3,4위마 입상

복승식 3.4배, 삼쌍승식 (1-2-3) 23.1배 [착순]

일본어 경주명 해설

어제 오늘 카사마츠경마는 11일 개막 전통행사 우카이(鵜飼, 가마우지 낚시)와 지명 관련 타이틀이 많다.

일본 중앙부에 위치하는 기후시(岐阜市)는 기후현 현청 소재지로 시내 중심부를 흐르는 청류 나가라강(長良川)과 푸른 산 긴카산(金華山)이 자리잡고 있다.

나고야에서 전철로 약 20분, 중부국제공항에서 약 1시간 걸린다.

笠松 8R 이나바야마(稲葉山), 10R 킨카잔(金華山) 특별 

이나바야마는 킨카잔(金華山, 329m)의 옛 명칭으로 산정상에 오다 노부나가의 야망, 난공불락의 요새 기후성(岐阜城)이 있다.

오다 노부나가(織田信長)가 1567년 이나바 산성 싸움(稲葉山城の戦い) 승리로 사이토 타츠오키(斎藤龍興)로부터 빼앗은 이나바 산성의 옛 구역을 부수고 새롭게 지은 것이 기후성이다.

笠松7R 오제 우카이 (小瀬鵜飼), 9R 카가리비(かがり火)특별

1300년 이상 역사를 자랑하는 기후시 나가라강의 우카이(鵜飼/제사, 가마우지 낚시)가 5월 11일 개막했다.

가마우지 낚시를 시작하는 것을 우카이 비라키(鵜飼開き)라고 하며 매년 5월 11일이다. 10월 5일까지 열린다.

강 상류 지역인 세키시(関市)에서 열리는 우카이를 오제우카이(小瀬鵜飼)라고 한다.

카가리비(かがり火)는 화톳불이다. 야간 고기잡이배에서 사용하는 횃불을 지칭한다.

행사 기간은 기후시랑 동일하며 야카타부네(屋形船)를 타고 강을 유람하는 상품이 있다.

어제 카사마츠경마 경주명은 우카이 관련 타이틀이 다수였다.

기후현 나가라강 가마우지 낚시, 우카이 비라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