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샌다운파크 경마장 이클립스 스테익스(G1) 바데니(Vadeni)

유럽 최강마 격돌!

제125회 이클립스 스테익스(Eclipse Stakes)는 영국경마협회(BHA)가 샌다운파크 경마장 2000m 코스에서 시행하는 3세 이상 오픈 G1 대상경주다.

브리티시 챔피언스 시리즈(British Champions Series) 중거리 부문 제4차전으로 총상금은 75만 파운드(약 11억8천만원)이다.

18전 무패의 경주마 이클립스를 기념하여 1886년에 창설된 경마대회다.

샌다운 파크(Sandown Park) 경마장은 잉글랜드 남동부의 서리(Surrey)주 이셔(Esher)시에 위치한 샌다운 공원에 있는 경마장이다.

1976년부터 대회 스폰서를 맡고 있는 영국의 북메이커 레드브록스(Ladbrokes Coral)를 붙여 코랄 이클립스(Coral Eclipse)로 부른다.

🐴Vadeni
🐴Native Trail
🐴Bay Bridge
🐴Alenquer
🐴Mishriff
🐴Lord North

프랑스 더비 우승마 바데니 (Vadeni) 추가 등록! Native Trail, Bay Bridge 3강

작년 3착 관록의 미셔립(Mishriff), 5월 🇮🇪태터솔즈 골드컵 우승마 알렝케르(Alenquer) 도전

경마결과

🇫🇷프랑스 더비마 크리스토프 스미용 기수의 바데니 우승!

Vadeni (FR)
(3C Churchill – Vaderana, by Monsun)
J : Christophe Soumillon
T : Jean Claude Rouget (장 클로드 루제)
B & O : Aga Khan Studs (아가 칸 스터즈)

관록의 미셔립(Mishriff)2착

🇮🇪2000기니 우승마 네이티브 트레일(Native Trail) 3착

1960년 Javelot 이래 프랑스 조교마 첫 우승이다.

삼쌍승식(6-4-5) £57.50, 강운수조합

전설의 경주마 이클립스

Eclipse 1764 영국경마 스타호스 Enable 복귀전 이클립스 스테익스(Eclipse Stakes)

이클립스(Eclipse)는 1764년에 태어난 전설적인 영국의 명마다. 18전 18승 무패의 기록을 남겼으며 경쟁 상대가 없어 은퇴했다고 한다.

개기일식 현상이 있던 날 태어나서 붙여진 이름이다.

씨수말로서도 이름값을 하며 현존 서러브레드의 대부분은 부계 혈통을 거슬러 올라가면 이클립스가 있다.

더러브렛종의 90% 이상이 이클립스 혈통으로 알려져 있다.  [위키백과]

경마계에서 가장 유명한 예언으로 아일랜드의 도박사 오켈리(O’Kelly)가 1769년 3월 영국 엡섬다운스 경마장에서 한 명대사 “Eclipse first, the rest nowhere.”의 주인공이다.

이 말은 상대를 압도한다는 의미의 관용구로 영어사전에도 실렸다.

이클립스 1착, 다른 말은 보이지 않는다로 번역하는데 당시의 경마 규정상 2착마는 없다가 정확한 표현이다.

18세기에는 출전마가 동일한 경주를 복수 시행하여 우승마를 결정하는 히트 경주(Heat Race)가 개최되었다.

후착마가 우승마와 240야드(약 220m) 이상 떨어지면 실격 처리되는 규정이 있었는데 다른 말들이 모두 실격 처리되면서 등장한 말이다.

이클립스가 1789년 25세에 사망한 뒤 경마 관계자들은 다른 말들과의 차이점을 찾기 위해 해부를 했는데 이클립스의 심장이 비정상적으로 컸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말의 심장은 3㎏정도인데 이클립스는 일반말의 두 배가 넘는 무려 6.5㎏에 달했다. 커다란 심장을 바탕으로 압도적인 경주력을 선보였던 것이다.

이클립스 트리비아

당시 영국에서는 이클립스를 해부할 수 있는 수의사가 없어 프랑스인 수의사가 집도를 했다.

그는 해부 조건으로 영국에도 수의과대학을 만들 것을 제시했다고 한다. 그것이 지금의 왕립수의대학(Royal Veterinary College)이다.

영국 경마의 본산 뉴마켓에 있는 국립 경마박물관(National Horseracing Museum)에 이클립스의 발굽(Eclipse hoof dish)이 전시되어 있다.

Date

7월 02 2022
Expired!

Time

23:00 - 23:55
샌다운파크 경마장

Location

샌다운파크 경마장
Portsmouth Road, Esher, Surrey
4월 2024
No event found!
Load More
MENU
PAG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