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니가타경마장 레퍼드 스테익스(G3) 미키 파이트
제16회 레퍼드 스테이크스 (Leopard Stakes, レパードS)는 일본중앙경마회 니가타(新潟) 경마장 더트 1800m코스에서 시행하는 G3 대상경주다.
3세마 출전, 우승 상금은 3700만엔이다.
경주명 레퍼드(레오파드)는 표범 또는 영국 왕실 문장(紋章)에서 방패를 잡고 있는 사자를 의미한다.
올해부터 오이경마장 재팬더트클래식(Japan Dirt Classic) 트라이얼경주에 지정되어 우승마에 우선출전권이 주어진다.
혹서기대책에 따라 마지막경주 발주시간이 18시25분으로 변경됨에 따라 11경주에서 7경주로 변경되었다. 5경주 후 3시간 35분의 휴식시간을 갖고 6경주를 15시10분에 시행한다.
경마결과
レパードステークス G3
1着①番ミッキーファイト
2着⑭番サトノフェニックス
3着⑨番ミッキークレスト pic.twitter.com/DqviOAx3qU— れいぽん (@Being__withYou) August 4, 2024
토사키 케이타 기수의 인기 1위(2.2배) 미키 파이트(Mikki Fight) 우승!
인11 사토노 피닉스(Satono Phoenix)
인6 미키 크레스트(Mikki Crest)
복승식 77.2배, 삼쌍승식(1-14-9) 1041.1배
영국의 왕실 문장
Royal coat of arms of the United Kingdom
고대 로마에서는 표범이 숨을 쉴 때 이상한 향기가 나며, 이를 이용해 다른 동물을 사냥한다고 여겼다. 그 향기에 대항할 수 있는 유일한 동물이 유니콘이라고 믿었다
왕실 문장 가운데에 있는 방패는 4등분되어 있는데 왼쪽 위와 오른쪽 아래에는 정면을 향해 오른쪽 앞다리를 들고 왼쪽을 향해 걷는 자세를 한 잉글랜드의 사자 세 마리가 자리 잡고 있다.
오른쪽 위에는 붓꽃 무늬로 장식한 2중 선 안에서 뒷발로 일어선 스코틀랜드의 사자가 있고, 왼쪽 아래에는 아일랜드를 상징하는 하프가 있다.
방패의 왼편에는 역시 잉글랜드를 상징하는 왕관을 쓴 사자가 있으며 오른편에는 스코틀랜드를 상징하는 유니콘이 있다.
전설에 따르면 유니콘이 속박에서 풀려나면 아주 위험한 짐승으로 돌변한다고 한다. 그러한 연유로 문장의 유니콘은 쇠사슬에 묶여 있다.
스코틀랜드식 왕실 문장에는 유니콘들이 방패의 양편 모두에 있다.
방패 밑에는 영국 군주들의 표어인 “신과 나의 권리”(Dieu et mon droit)가 적혀 있으며 방패 뒤에는 가터 훈장의 표어인 “악한 생각을 하는 사람에게는 재앙이 온다”(Honi soit qui mal y pense)가 쓰여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