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나고야경마장 메이코 트리톤 쟁패(SP2) Win Unified

제28회 트리톤 쟁패 (Triton Soha, トリトン争覇)는 아이치현 경마조합이 나고야경마장 1700m코스에서 시행하는 일본지방경마 SP2 중상경주다.

도카이소속 3세 이상, 우승상금은 500만엔이다.

원래 마일 쟁패(1600M)라는 경주명으로 1월에 개최했지만 4월에 야토미시(弥富市) 신경마장으로 이전 후 경주거리와 명칭을 변경하고 개최 시기를 6월로 이행했다.

경주명의 트리톤은 메이코 트리톤(名港トリトン)을 의미한다.

경마결과

아이치 소속의 10세 노장 인기 1위 윈 유니파이드 (Win Unified)가 3회 연속 2착 석패에 마침표를 찍고 62전만에 첫 중상 제패!

후착은 카사마츠 소속의 인4 마이너 팁톤, 아이치 소속 인9 스탄 산세이

단승식 2.8배, 복승식 7.1배, 삼쌍승식(10-3-5) 286.9배

메이코 트리톤

메이코 트리톤(名港トリトン)은 이세완간 자동차도(伊勢湾岸自動車道)중에서 이세완간도로 토카이(東海) IC에서 토비시마(飛島) IC 구간에 있는 3개의 사장교(斜張橋) 메이코니시대교(名港西大橋), 메이코추오대교(名港中央大橋), 메이코히가시대교(名港東大橋)의 애칭이다.

주탑의 색상이 적색, 백색, 청색으로 각각 다른 세개의 다리가 항만을 가로 지르고 있다. 항구의 상징으로 서쪽의 메이코 니시 오하시(名港西大橋) 주탑이 적색이다.

다리 명칭은 당시의 일본도로공단이 일반공모를 통해 결정했다. 트리(3)와 그리스 신화속 바다의 왕자 트리톤을 모티브로 작명을 했다고 한다.

매년 나고야항에 기항하는 세계 최대급 범선 닛폰마루(日本丸)와 카이오마루(海王丸)의 메인 마스터 높이가 약 50m이기 때문에 배가 통과하는 중앙대교는 거더 밑(桁下, 케타시타)에서 수면까지 55미터의 공간을 확보하고 있다.

트리톤(Triton)

로마 트레비 분수의 트리톤 

우측의 소라 (고둥) 껍데기를 불고 있는 소년이 트리톤이다. 파도를 컨트롤한다.

트리톤은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바다의 신 중 하나로 포세이돈과 그의 아내 암피트리테 사이에서 태어난 아들이다.

상반신은 인간의 모습, 하반신은 물고기의 모습을 한 전형적인 반인반어 (半人半魚) 인어의 모습으로 묘사된다.

또한 트리톤(위성)은 해왕성의 가장 큰 위성이고, 태양계에서 가장 차가운 천체에 속한다.

로마 나보나 광장의 트리톤

Date

6월 23 2022
Expired!

Time

16:00 - 17:00
나고야(名古屋) 경마장

Location

나고야(名古屋) 경마장
愛知県弥富市駒野町1番地
Website
https://www.nagoyakeiba.com
4월 2024
No event found!
Load More
MENU
PAG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