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승상금 110억원 사우디컵 게이트 확정! 한국마사회 닉스고 5번, 샬라탄 9번

2월 20일 사우디아라비아 킹 압둘라지즈(King Abdulaziz) 경마장 제2회 사우디컵(Saudi Cup, 더트 1800m, 14두) 게이트가 17일 확정되었다.

미국 브래드콕스(Brad Cox) 마방의 관리마 한국마사회 소유 닉스고(Knicks Go, 5세 수말)는 5번에서 스타트한다.

브리더스컵, 페가수스월드컵에 이어 이번에도 조엘 로사리오(Joel Rosario)기수와 5연승에 도전한다.

닉스고의 관리사는 “가운데서 출발하지만 스피드가 있는 말이다. 1코너까지 거리가 길지만 기수가 잘해줄 것으로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인기 1위가 예상되는 미국 밥배퍼트 조교사의 관리마 4전 무패의 샬라탄(Charlatan, 4세 수말)은 9번, 토사키 케이타(戸崎圭太) 기수가 기승하는 일본 JRA 츄와위저드(Chuwa Wizard, 6세 수말)는 1번을 배정받았다.

작년 사우디더비 2착, 프랑스더비를 제패한 영국 존고스덴 마방의 미셔립(Mishriff, 4세 수말)은 12번에서 출발한다.

이번 대회 홍일점, 2년 연속 영국 여성기수 최다승 기록을 경신중인 홀리도일과 호흡을 맞추는 로저 찰턴(Roger Charlton) 마방의 엑스트라 익스클루시브(Extra Elusive)는 14번, 월드리딩자키 프랭키 데토리가 기승하는 존고스덴 마방의 글로벌 자이언트(Global Giant)는 6번이다.

우승상금은 총상금의 절반인 1천만불(약110억원)에 달하는 세계최대상금의 경마대회다. 미터당 약 615만원, 1초당 약 1억원의 금액이다. 10착 상금도 2억 2천만원이다.

마사회는 닉스고의 사우디컵 우승을 기원하며 석유왕자 닉스고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렛츠런파크 블로그, 페이스북 게시물에 응원 댓글을 달면 추첨으로 스타벅스 상품권을 준다. [상세]

  1. Chuwa Wizard – 토사키 케이타
  2. Bangkok – 라이언 무어
  3. Great Scot
  4. Max Player – 움베르토 리스폴리
  5. Knicks Go – 조엘 리사리오
  6. Global Giant – 프랭키 데토리
  7. Tacitus – 존 R. 벨라스케스
  8. Sleepy Eyes Todd – 알렉시스 모레노
  9. Charlatan – 마이크 스미스
  10. Military Law
  11. Simsir
  12. Mishriff – 데이비드 이건
  13. Derevo – 크리스틴 데무로
  14. Extra Elusive – 홀리도일

경마결과

  1. Mishriff 8/1(인기 3위) David Egan
  2. Charlatan 2/1(인기 2위) Mike E Smith
  3. Great Scot 66/1(인기하위권) Adel Alfouraidi
  4. Knicks Go 7/4F(인기 1위) Joel Rosario

영국 존고스덴 마방의 작년 사우디더비 2착마 Mishriff 우승!

2착 Charlatan, 3착 Great Scot, 4착 Knicks Go 일본마 Chuwa Wizard 9착

한국마사회 8번 닉스고와 3번 샬라탄이 선두에서 경주를 이끌었지만 4코너 돌며 닉스고는 걸음이 무뎌지고 3위권의 미셔립이 직선에서 샬라탄을 따라잡고 우승했다.

3착 그레이트 스콧은 사우디아라비아 현지 경주마이며 작년 사우디컵에서 12착을 했다.

총상금 2천만불 경마대회 사우디컵 한국마사회 닉스고 4착, Mishriff 우승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