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니가타경마장 레오퍼드 스테익스(G3) 하야얏코(Hayayakko)

 3세마 더트 중상경주 파이널! 명마 딥임팩트 추모경주 

제11회 레오퍼드 스테익스 (Leopard Stakes, GIII)는 일본중앙경마회 니가타(新潟) 경마장 더트 1800m코스에서 시행하는 3세마 대상경주로 더트경주의 등용문으로 불린다.

경주명 레오퍼드(Leopard, 표범)는 영국 왕실 문장(紋章)에서 방패를 잡고 있는 사자를 의미한다.

정식 명칭은 지방경마전국협회이사장배(地方競馬全国協会理事長賞)이다.

고쿠라 경마장 고쿠라기념(小倉記念, GⅢ)과 함께 7월 30일 사망한 명마 딥임팩트(Deep Impact) 추도 경주로 열린다.

최근 2년간의 대회에서는 비인기 복병마가 우승하며 삼쌍승식 6천배, 8천배의 고배당이 터졌다.

경마결과

타나베 히로노부 기수의 인기 10위 백마 하야얏코(Hayayakko) 대상경주 첫 제패!

인1 Derma Louvre
인11 Toyger

삼쌍승식(6-10-9) 2790.4배 고배당,  일요경마 강운수 조합

영국 왕실 문장

Royal coat of arms of the United Kingdom

고대 로마에서는 표범이 숨쉴 때 이상한 향기가 나며, 이를 이용해 다른 동물을 사냥한다고 여겼다. 그 향기에 대항할 수 있는 유일한 동물이 유니콘이라고 믿었다

왕실 문장 가운데에 있는 방패는 4등분되어 있는데, 왼쪽 위와 오른쪽 아래에는 정면을 향해 오른쪽 앞다리를 들고 왼쪽을 향해 걷는 자세를 한 잉글랜드의 사자 세 마리가 자리 잡고 있다.

오른쪽 위에는 붓꽃 무늬로 장식한 2중 선 안에서 뒷발로 일어선 스코틀랜드의 사자가 있고, 왼쪽 아래에는 아일랜드를 상징하는 하프가 있다.

방패의 왼편에는 역시 잉글랜드를 상징하는 왕관을 쓴 사자가 있으며, 오른편에는 스코틀랜드를 상징하는 유니콘이 있다.

전설에 따르면 유니콘이 속박에서 풀려나면 아주 위험한 짐승으로 돌변한다고 한다.

그러한 연유로 문장의 유니콘은 쇠사슬에 묶여 있다. 스코틀랜드식 왕실 문장에는 유니콘들이 방패의 양편 모두에 있다.

방패 밑에는 영국 군주들의 표어인 “신과 나의 권리”(Dieu et mon droit)가 쓰여져 있으며, 방패 뒤에는 가터 훈장의 표어인 “악한 생각을 하는 사람에게는 재앙이 온다”(Honi soit qui mal y pense)가 쓰여져 있다.

Date

8월 04 2019
Expired!

Time

08:00 - 18:00
니가타(新潟) 경마장

Location

니가타(新潟) 경마장
3490 Sasayama, Kita Ward, Niigata
12월 2022
No event found!
Load Mor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MENU
PAG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