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경마] 영국왕실 경마축제 로얄 애스콧 Prince of Wales’s Stakes(G1)

6월 18일부터 5일간 영국 왕실 주최의 경마축제 로얄 애스콧(Royal Ascot) 2019 개최

로얄 애스콧(Royal Ascot) 2019 기간동안 잉글랜드 남부 버크셔(Berkshire)의 애스콧 경마장(Ascot Racecourse)에서 열리는 4세 이상 오픈 ‘프린스 오브 웨일즈 스테익스’ (Prince of Wales’s Stakes, G1, 잔디 1990m) 경마대회가 현지시각 6월 19일(수) 오후 3시 40분(한국시각 밤 11시 40분)에 출발한다.

경주 결과 및 동영상 보기

Ascot Racecourse [해외경마] 영국왕실 경마축제 로얄 애스콧 Prince of Wales’s Stakes(G1)

경마용어 스테익스 또는 스테이크스

스테이크스(Stakes)는 Sweepstakes의 약자로, 사전적 의미는‘내기에 건 돈’이란 뜻이다. 경마시행체가 없던 경마 초창기에 마주들이 자기 말을 시합에 출주시키면서 서로 돈(stake)을 걸고 승자 또는 사전에 정해진 착순까지 분배하는 방식을 택했다. 이 것을 스테익스 방식이라고 불렀다.

1495년에 옥스퍼드 영어 사전에 승자가 상금을 독식(sweep)하는 형식으로 스윕 스테이크 (sweep stakes)라는 단어가 첫 등장하며, 이 단어를 줄여서 스테익스가 되었다. 골프 등 영국 기원의 많은 경기에 채용하고 있는데 경마에서 이 방식을 채택하는 경주를 스테익스 레이스(특별경주)라고 부른다.

현대 경마에서는 경마시행체가 일반경주에 비해 많은 상금을 내놓고 특별한 경주를 할 때 마주들도 자기 말을 출주시키기 위해 내는 돈, 즉 출마등록료로 변형되었다.

일본의 경우 경마 주최자인 일본중앙경마회(JRA)가 본 상금을 지출하기 때문에 등록료는 추가 상금으로서 1착에서 3착까지 7 · 2 · 1의 비율로 배분하는 형태로 남아 있다. 특별 등록비가 있는 경주는 스테익스 경주이며 대부분의 특별 경주가 스테익스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Date

6월 19 2019
Expired!

Time

23:40 - 23:50
애스콧(Ascot) 경마장

Location

애스콧(Ascot) 경마장
High Street, Ascot, Berks, SL5 7JX
6월 2021
No event found!

댓글 남기기

MENU
PAG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