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경마 나카야마 대장애물, 한신컵 대상경주 결과

장애물경마 총결산 나카야마 대장애물

12월 21일(토) 일본중앙경마 제142회 나카야마 대장애물(中山大障害, JGI, 4100m) 경주는 역대 점프 GI 최다승 6승의 오주쵸산(Oju Chosan)이 빠진 대신 막상막하의 15두가 출전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6월 도쿄점프(JG3)와 10월 도쿄하이점프(JG2) 1착마 인기 2위(단식 4.4배) 신군 마이클(Shingun Michael)이 GI 대상경주를 첫 제패했다.

후착은 인기 6, 4위마가 입상하며 삼쌍승식(7-5-12) 550.2배가 나왔다.

4월 나카야마 그랜드점프에서 오주초산에 이어 2착을 한 인기 1위(단식 2.4배) 싱킹댄서(Thinking Dancer)는 4착에 그쳤다.

매년 연말 그랑프리 아리마기념 전날에 열린다.

평지경주와 구분하기 위해 장애물경주 그레이드(그룹) 경주는 앞에 점프(J・GI)를 붙인다.

나카야마 경마장의 대장애물 코스는 타스키(襷, 멜빵 거) 코스라고 하며 나카야마 그랜드점프와 대장애물 2개 경주에만 사용된다.

높이 1.6m의 7호 장애물 다이이케가키(大生垣)와 6호 장애물 다이치쿠사쿠(大竹柵)가 중앙부 8자 코스에 설치되어 있다. 3코너에서 출발한다.

착순

한신컵 (Hanshin Cup)

한신경마장 제14회 한신컵(阪神カップ, G2, 1400m)은 4월 암말 삼관경주 제1관문 오카쇼(桜花賞) 우승마 크리스토퍼 르메르 기수의 인기 1위(단식 2.1배) 그랜 알레그리아(Gran Alegria)가 우승했다.

후착에는 인기 3위 Fiano Romano, 인기 10위 Meisho Shobu가 입상하여 삼쌍승식(5-10-6) 352.2배의 고배당이 나왔다.

그랜 아레그리아는 일본 최대 종마목장 노던팜 생산마로 부마는 딥임팩트(Deep Impact), 모마는 타핏츠플라이(Tapitsfly by Tapit)이다.

르메르 기수는 일요경마 그랑프리 아리마기념에서 인기 1위 암말 아몬드아이에 기승한다.

결승선 통과 순간

한신컵 풀영상

일본방송 스포츠내각 12월 18일 아리가또 딥임팩트 특집

일본경마 사상 최강으로 불리는 딥임팩트의 주전기수 타케 유타카와 후쿠나가 유이치 기수 출연

일본 근대경마의 결정체! 가장 후미에서 최외곽을 돌아도 1착으로 들어오는 경주마!

타케유타카는 홋카이도 갈 기회가 있어 올해 7월 29일 목장에 들러 딥임팩트를 보려고 연락을 했는데 그럴 상황이 아니라고 해서 그냥 돌아왔다.

다음 날 뉴스에 딥임팩트 사망 기사가 보도되었다.

딥임팩트는 지면과의 마찰이 적어 편자가 거의 닳지 않는다고 한다. 그 만큼 힘을 잘 받아 다른 말보다 빨리 달린다는 것이다.

늦발 등 한번도 딥임팩트를 제대로 타본 적이 없었는데 마지막 은퇴경주 2006년 아리마기념에서 완벽하게 탔다고 한다.

나는 듯한 느낌이었다고… 통산전적 14전 12승(G1 7승)

일본경마 사상 최고의 경주마 명마 딥임팩트(Deep Impact) 안락사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