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오오이경마장 유도마 탈출 방마사고! 교차로에서 차량과 충돌
5월 25일 오전 11시 15분경 도쿄 시나가와구 히가시오오이(東大井) 교차로에서 말과 승합차가 충돌하는 교통사고가 발생했다.
이 말은 1.5km 정도 떨어진 오오이 경마장에서 탈출한 유도마다.
경주마를 선도하는 유도마 운동중에 큰 소리에 놀란 말이 흥분하여 방마사고가 일어났다고 한다.
유도마가 닫힌 출입문을 뛰어넘는 과정에 경비원이 가벼운 부상을 입었고 말이 차량 측면에 충돌하여 문이 찌그러졌다.
운전자는 경미한 부상을 입었고 도로에는 말의 피로 보이는 혈흔이 남아있었다.
탈출한 유도마는 2016년에 현역 은퇴한 통산전적 49전 17승의 13세 거세마 세인트 메모리(Saint Memory)로 밝혀졌다. 어플릿(Afleet by Mr. Prospector)의 자마이다.
사고경위
도쿄시티케이바(TCK)는 공식 홈페이지에 사고 경위와 함께 사과문을 게재했다. 25일은 경마 시행일이 아니다.
11:00 유도마 방마사고 발생
11:10 게이트 경비원 부상
11:17 야시오바시(八潮橋) 교차로에서 말과 밴 차량 충돌
운전자 부상, 그 외 부상을 입은 행인은 없음.
경마장 관계자 인터뷰
경시청, 직진 승합차 좌측 측면에 말이 충돌
운동중 흥분하여 방마, 자동차와 충돌했으므로 사람으로 치면 전신타박상
도쿄 오오이경마장 유도마 방마사고! 시나가와 교차로에서 말이 차량 측면에 충돌 #교통사고 #일본뉴스 #일본경마 pic.twitter.com/fniZOyhaZL
— 마사회 해외경마속보 경마왕 강운마권(強運馬券) (@wordpress1004) May 25, 2020
방범카메라에 잡힌 차도를 달리는 말
25日、東京 品川区の大井競馬場から馬が逃げ出し、近くの交差点で車とぶつかる事故がありました。関係者によりますと、現役時代、逃げ馬として地方競馬で活躍した馬だったということです。近くの防犯カメラには、馬が車道の左端を走る姿が記録されていました。https://t.co/ss8zoiyV9C#nhk_news pic.twitter.com/sB8brLHSpd
— NHKニュース (@nhk_news) May 25, 2020
사고지점
오오이경마장에서 약 1.5km 거리의 시나가와구 히가시오오이(東大井) 야시오바시(八潮橋) 교차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