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폭염·한파·미세먼지 경보 발령시 경마 취소

20160001706 20160619 002 한국마사회, 폭염·한파·미세먼지 경보 발령시 경마 취소

미세먼지 극심하면 경마 취소할 수 있다! 폭염·한파도 검토 대상

최근 미세먼지로 인한 대기오염이 심각한 상태에 이르고 폭염과 한파 등 기상악화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마사회는 올 4월부터 폭염·한파·미세먼지 경보가 발령될 시 경주를 지연하거나 취소할 수 있는 판단근거를 마련하며 강력한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이에 따라 경마일에 이상 기후 관련 경보가 예상될 시 비상대책위원회가 개최되며 경주 지연 또는 취소 여부를 선제적으로 결정한다.

또한 경마시행 중이라도 폭염·한파·미세먼지로 인한 긴급 상황이 발생하면 비상대책위원회를 꾸려 신속하게 대비할 예정이다.

미세먼지 주의보가 발령될 경우 말 관리사는 방진마스크를기수는 선수용 마스크를 의무적으로 착용하도록 하여 관계자의 건강 보호에도 만전을 다한다.

또한 경주마 새벽훈련 시 폭염·한파·미세먼지가 기준치를 초과하여 경보가 발효되는 경우 훈련 주로를 폐쇄하며 훈련을 중단하는 규정도 마련했다. 이 경우 경주 전 의무 훈련 횟수 또한 폐쇄일 만큼 축소 시행된다.

이밖에 야간경마 기간 동안 폭염 경보 발생 시에는 한시적으로 서울과 부경의 경마 시작시간을 연기하는 규정도 마련했다기상현상에 대한 대응 강화를 통해 관계자의 안전과 경주마의 복지를 최우선으로 고려하기 위한 조치다.

기상악화 시 경마시행 기준

경마시행기준 한국마사회, 폭염·한파·미세먼지 경보 발령시 경마 취소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