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마 시행 마사회 정기환 회장 이재명 대통령 농식품부 업무보고

2025년 12월 11일(목) 이재명 대통령은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모두가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나라”라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고용노동부(장관 김영훈)와 ‘희망찬 농업·농촌, 모두가 행복하게 일하는 나라’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업무보고를 받았다.

​농식품부 업무보고에 정기환 한국마사회장도 참석을 했는데 별다른 질문 없이 간단한 현황 확인 후 끝났다.

말산업으로 국가경제 발전과 국민의 여가선용에 기여하는 한국마사회(韓國馬事會, Korea Racing Authority, KRA)

​이 대통령, 마사회도 여기 소관인가요?

직원 889명뿐?

일반직 공채이며, 전체는 2800명 정도이다. 불법 경마 근절, 과천 경마장 부지 35만평

한국마사회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사이트]

​한국마사회는 국내 유일의 말산업 육성 전담기관으로서 ‘말’을 통한 국가 경제 발전과 국민의 건전한 여가 선용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핵심사업인 경마를 필두로 승마, 말생산·육성, 말 등록·유통 등에 걸친 일련의 말산업(Horse Industry)을 총괄하고 있으며, 말문화 확산과 승마 수요 확대를 통한 말산업 저변 확대, 경마실황의 해외수출을 통한 글로벌 시장 공략 등을 토대로 말산업 생태계의 가치를 확대해나가고자 합니다.

마사회 임직원 현원

직원 평균 보수 (단위: 천 원)

2026년 마사회 일반직 신입사원 채용 지원서 접수는 지난 8일 마감되었다.

한국마사회 2026년 일반직 신입사원 채용 공고 총 65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