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마대회 코리아컵 역사와 코리아스프린트 출전 외국마 출발번호 추첨

9월 10일(일) 한국마사회 서울경마장에서 국제 경마 대회 제6회 코리아컵(IG3, 1800m, 총상금 16억원)과 코리아스프린트(IG3, 1200m, 총상금 14억원)를 개최한다.

지난해 ‘코리아컵’ 우승마 ‘위너스맨’, 코리아스프린트 우승마 ‘어마어마’가 대회 연패에 도전한다.  이밖에도 신흥강자로 손꼽히는 ‘투혼의반석’, ‘쏜살’등이 개최국의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 출사표를 던졌다.

우승상금은 각각 8억8천만원, 7억7천만원이다.

외국마는 일본마 4두, 홍콩마 2두가 출전한다.

말 상태가 최상이라는 티즈바로우즈 마주도 일본인 이노쿠마 히로츠구(猪熊広次)이다.

일본중앙경마회 카와다 유가(川田将雅) 기수가 기승하는 우승후보 크라운프라이드와 리메이크는 릿토 트레센 신타니 코이치(新谷功一) 조교사의 관리마이다. 일명 한집말, 일본어로 료바(僚馬)라고 한다.

카와다 기수는 올해 106승을 기록중이며 JRA 리딩자키 1위에 올라 있다.

사카이 류세이(坂井瑠星) 기수가 기승하는 바스라트레온은 해외원정에서 좋은 성적을 올리고 있는 명백락 야하기 요시토(矢作芳人) 조교사의 관리마이다. 결과에 따라 11월 4일 미국 산타아니타파크 브리더스컵 마일, 또는 더트마일 출전을 고려하고 있다.

홍콩마에는 일본경마 기승 이력이 많은 호주의 다미안 레인(Damian Lane) 기수가 기승한다.

코리아컵 해외 출전마 3두

코리아 스프린트 해외 출전마 3두

  • 리메이크(REMAKE) 일본 1착(1분10초0 대회 신기록)
  • 바스라트레온(BATHRAT LEON) 일본 3착
  • 듀크와이(DUKE WAI) 홍콩 4착

일본 경마포털사이트 넷케이바 경주마 페이지에서 영문명을 클릭하면 영어 정보를 볼수 있다.

[경주결과] 일본말 우승잔치 경주 영상 보기

출발 번호 추첨 결과

9월 7일(목) 박화중, 김정륜 아나운서 진행으로 출발 게이트 추첨 행사가 진행되었다.

코리아컵 출전 일본마 크라운프라이드는 14번, 글로리아먼디는 15번 등 외국마는 전부 외곽을 뽑았다.

코리아스프린트 출전 일본마 바스라트레온은 1번, 리메이크는 6번 게이트를 뽑았다.

 

한국경마 기승 이력 후지이 칸이치로(藤井勘一郎, Joe Fujii) 기수와 쿠라카네 이쿠야스(倉兼育康) 조교사 인사

마사회 국제경주 역사

2016년 대회 창설, 일본의 3연패부터 위너스맨의 우승까지!

전설적인 기수들의 만남까지 김수인, 정성욱 마사회 아나운서가 준비했다

[출발! 코리아컵 1부] 코리아컵 결정적 장면! 그동안 어떤 일이?!

[출발! 코리아컵 2부] 일타강사가 핵심만 쏙쏙! 2023년 코리아컵!

2023년 경마팬들을 깜짝 놀라게 한 출전마 라인업 대공개!

일타강사 박화중과 전교일등 현아연 아나운서(위촉직)가 2023년 코리아컵 핵심 요약해드립니다

바스라트레온

얘들아(to일본) 여기 마방쩐다

크라운프라이드 & 리메이크 출격 완료!

칸사이공항에서 약 두시간 비행, 두마리 해외원정 경험 있어 적응 문제 없다.

스피드경마예상지 7R 코리아스프린트

8R 코리아컵 경마예상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