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경마 레이팅 1위 아몬드아이, 고열로 샤틴경마장 홍콩컵 출전 취소

12월 8일 홍콩국제경주 샤틴경마장 홍콩컵(G1, 2000m) 우승후보 일본의 국제 레이팅 1위 아몬드아이(Almond Eye, 4세 암말)가 고열 발생으로 출전을 취소한다고 소속사 실크호스클럽(Silk Racing)이 30일 발표했다.

30일 일본을 출발 예정이던 아몬드아이는 29일 오후부터 체온이 올라가며 고열이 발생했다. 다음 날 아침에는 적정 수준까지 떨어졌지만 혈액검사에서 백혈구 수치가 다소 높게 나타났다고 한다.

소속사는 항공기 운송 및 현지 도착 후 레이스까지 시간이 촉박한 상황이기 때문에 완벽한 상태에서 경주에 임할 수 없다고 판단하여 출전을 포기했다.

홍콩컵은 아일랜드 에이단 오브라이언(Aidan O’Brien) 마방의 매지컬(Magical)에 이어 인기마 2두가 빠진 채 레이스가 열리게 됐다.

해외 북메이커 배당률을 보면 11월 17일 홍콩 자키클럽컵 (Jockey Club Cup) 2착, 3월 홍콩더비 우승마 푸로레(Furore)가 인기 1위로 부상했다. 인기 2위는 오브라이언 마방의 매직완드(Magic Wand), 인기 3위는 일본중앙경마회 소속의 윈브라이트(Win Bright)이다.

Almond Eye out of Hong Kong Cup with elevated temperatur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