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중률 1위 인공지능 AI경마예상과 오이 경마전문가의 마권 승부

경마팬의 주목을 받는 압도적 적중률의 신개념 AI경마예상

인공지능 AI경마예상은 경마사이트 네트케이바에서 환수형과 적중형 두가지 유료 예상을 제공하고 있는데 적중형 인공지능 경마예상의 적중률이 80%가 넘는다.

적중률 50%가 넘는 경마 전문가가 별로 없는 상황에서 이 점은 놀라운 결과다.

하지만 예상 내용을 자세히 보면 적중형 예상의 경우 연승식, 복연승식도 포함되기 때문에 적중률이 높을 수 밖에 없다.

15일 시점에서 지난 한달간의 환수율 순위을 보면 환수형 15위, 적중형 17위에 랭크되어 있다.

아래 NHK 다큐에 등장하는 도쿄 TCK 오이경마장 공인 예상가는 환수율 100%로 15위에 올라 있다.

[외부링크: 네트케이바 주간 환수률 랭킹]

AI경마예상은 경마예상지 우마사브로에 중상경주(대상경주) 예상만 제공하는데 적중률이 상당히 높은 것은 사실이다. 5월 12일 빅토리아 마일(G1) 4-9-3 적중! 총 8마리 추천

[관련글: 공동베팅 일본경마 중상경주 빅토리아마일(G1) 결과 및 영상]

AI 경마예상 개발자 누쿠이 슌(貫井駿)
  • 모든 것에는 법칙이 있다
  • 과거 3만개의 경주에서 법칙성을 찾아낸다.
  • 인공 지능은 상식에 얽매이지 않는다.
  • 예상에 있어 고정관념이 없다.
  • 적중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해설이 없는 NHK 25분 다큐 노나레(ノーナレ: 노 나레이션) 승리는 파는 남자(勝利を売る男) 중에서 AI경마예상 개발자 누쿠이슌이 나오는 부분만 편집했다. (한글자막)

하단의 풀영상 후반에 인공지능과 전문 예상가의 오오이경마 예상대결 장면이 나온다.

이 다큐는 2018년 12월 17일 방송되었다.

경마예상 인공지능(데이터 사이언스)을 개발한 누쿠이 슌(貫井駿)은 IT기업에서 AI엔지니어로 일하다가 2019년 2월에 알파임팩트(AlphaImpact)라는 회사를 설립했다.

경마사이트 네트케이바에서 두가지 예상을 유료 제공한다.

도쿄 오오이경마 AI예상은 인터넷에서 무료로 볼 수 있다. 5월 오오이경마는 20일 월요일부터 5일간 개최한다.

다큐 마지막 장면!

경마에 이겨 돈을 벌자는 것이 아니다! 이겨서 자유로운 삶을 살자!

경마 애호가로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미국의 대문호 어니스트 헤밍웨이는 이런 말을 남겼다.
“경마는 인생의 축소판이며 이 만큼 다채로운 소설은 없다”, “경마에 성공한 자는 인생에서 성공한다”
그 만큼 경마에서 이기는 것이 어렵다는 말이기도 하다.

프로 예상가와 인공지능의 대결

경마에 이기는 사람이 인생에서도 승리! 

경마예상 경력 40년! 도쿄 오오이 경마장의 공인 프로 예상가 요시토미 타카야스(吉冨隆安, 71)

오오이경마 예상 마번을 스탬프로 찍어서 경주당 200엔에 판매한다. 공인예상가 13명이 있다고 나온다.

일본중앙경마(JRA) 경마장에는 공인 예상가나 부스가 없고 지방 경마장에만 있다.

인터넷 온라인베팅 활성화로 경마장 방문객이 줄어 공인 예상가의 수입이 예전같지 않아 경마사이트 네트케이바에서 유료 예상도 제공한다.

아래 영상 해설

승리를 파는 남자! 프로 경마예상가

독자적인 경마이론으로 고배당 마권 연속 적중!
나는 진짜 승리를 판다.
예상가 수입은 연봉으로 1000만엔 정도

일본 남단 가고시마 태생으로 오사카에서 자랐다.
오사카 시립대학 중퇴, 사업실패, 빛더미
26세에 학원을 경영하며 경마에 빠져든다. 28세에 경마예상가로 데뷔한다.

나는 승리하여 자유로운 삶을 살자고 자주 얘기한다.
경마에 이기면 나 자신, 내 존재를 살 수 있다. 그래서 치열한 싸움이다.

NHK 다큐 풀영상

마지막 부분에 경마예상가와 인공지능 AI경마예상의 오오이경마 예상 대결이 나온다.

[파이콘] PyCon JP 2018

파이콘(PyCon)은 세계 각국의 파이썬 프로그래밍 언어 커뮤니티에서 주관하는 비영리 컨퍼런스이다. 한국에서는 파이콘 한국 2014가 처음 열렸다.

인공지능 경마예상 관련 발표 자료(일본어) 

Practical Data Science for Horse Racing

데이터 과학에서 경마의 결과를 예측하는 기계 학습 모델 구축 프로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