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뉴마켓경마장 암말 G1 팰머스 스테익스(Falmouth Stakes)

팰머스 스테익스(Falmouth Stakes)는 영국 뉴마켓 경마장 줄라이코스 직선 1600m 거리에서 시행하는 G1 대상경주다.

3세 이상 암말이 출전하며 총상금은 25만 파운드(약 3억9천만원)이다.

가을에 개최하는 선 채리엇 스테이크(Sun Chariot Stakes, G1)와 함께 잉글랜드를 대표하는 암말 마일경주다.

명백락 존고스덴 마방의 관리마, 무패의 5연승을 질주중인 인스파이럴 (Inspiral) 이 주전 프랭키 데토리 기수 콤비로 출전한다.

각 부문별 7개 경주로 구성된 브리티시 챔피언스 시리즈(British Champions Series) 암말 부문(Fillies & Mares) 4차전에 해당한다.

경주명은 19세기 유명한 마주겸 생산자인 제6대 팰머스 자작(子爵, Viscount Falmouth) 에블린 보스카웬(Evelyn Boscawen)에 유래한다.

7월 7일(목)부터 3일간 개최하는 줄라이 페스티벌(July Festival) 2일차에 시행한다.

하이라이트는 3일차 단거리경주 줄라이컵(Darley July Cup, G1, 1200m)이다. 일본마 킹 에르메스 (King Hermes, 3C, 로드카날로아)가 출전한다.

뉴마켓은 영국 런던에서 64마일(103km) 떨어진 서퍽(Suffolk)주에 위치하고 있다,

출전마 – 스카이스포츠 / 레이싱베터

경마결과

롭 혼비 기수의 복병마 프로스페러스 보이즈(Prosperous Voyage) 우승!

압도적 인기 인스파이럴 충격의 패배! 무패의 6연승 달성 실패

프로스페러스 보이즈는 5/1 영국 1000기니 2착 선전 후 직전 6/17 코로네이션 스테익스(Coronation Stakes)에서 10착에 그쳤다. (인스파이럴 1착)

Prosperous Voyage 🇮🇪
(3F, Zoffany – Seatone, by Mizzen Mast)
J : Rob Hornby
T :Ralph Beckett
O :M Chan & A Rosen
B : Lynch Bages & Camas Park Stud

뉴마켓 경마장

수도 런던에서 북북동 100km에 위치한 뉴마켓은 영국 경마의 총본산(Home of Racing)으로 세계 최초로 설립된 경주말 경매 하우스 태터솔스(Tattersalls), 영국국립경마박물관(National Horseracing Museum), 영국국립종마목장(The National Stud) 등이 있다. 근교에  케임브리지 대학교가 있다.

Newmarket racecourse 뉴마켓경마장 삼관경주 기니 페스티벌! 코로이보스, 캐셰이

뉴마켓 경마장은 롤리 마일(Rowley Mile)과 줄라이 코스(July Course)로 이루어져 있다.

코스는 L자를 반전시킨 형태로 코너 부분에서 주로가 나누어 지는데 내측이 여름에만 사용되는 줄라이 코스, 외측이 봄, 가을 경마에 사용되는 롤리마일이다.

출발부터 코너까지 공용 주로 부분은 약 1800m이다.

Newmarket racecourse2 뉴마켓경마장 삼관경주 기니 페스티벌! 코로이보스, 캐셰이

줄라이 코스

총길이는 약 3400m, 코너에서 결승선까지 직선거리가 약 1700m이다.

자연 지형을 살려 만든 영국의 경마장 답게 완만한 오르막과 내리막은 있지만 전체적으로 심한 경사는 없는 평탄한 주로이다.

200m 전방에 경사가 있다. 이 코스에서 시행되는 대표적인 경주는 줄라이컵(G1), 팰머스 스테익스(G1)이다.

롤리 마일

찰스 2세의 닉네임 올드 롤리(Old Rowley: 찰스 2세가 가장 좋아한 경주마 이름)에 유래하는 롤리마일의 총길이는 약 4000m, 코너에서 결승선까지 직선주로가 영국 경마장중에서 최장 거리인 2000m에 달한다.

직선은 전체적으로 완만한 경사로이며 300m 전방부터 경사가 심해지는 상당히 터프한 코스다.

출전마가 많을 경주에서는 스탠드에서 멀리 떨어진 1, 2번 게이트가 상당히 불리하다.

봄에는 1600m 마일경주인 2000 기니와 1000 기니가 개최되고, 가을에는 미들파크 스테익스(1200m), 듀허스트 스테익스(Dewhurst Stakes)등 2세마 G1 대상경주를 시행한다.

Date

7월 08 2022
Expired!

Time

23:00 - 23:55
뉴마켓 경마장

Location

뉴마켓 경마장
Westfield House, The Links, Newmarket, Suffolk, England
3월 2024
No event found!
Load More
MENU
PAG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