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온라인베팅 불법 경마 시장규모 마사회 매출 압도 1년 베팅액 13조원

한국마사회 연간 매출의 2배에 육박하는 사설 불법경마 베팅사이트

도박 범죄 수익 환수 지지부진! 적발되더라도 큰돈을 벌 수 있다는 인식 강해..

경마는 도박성이 강하기 때문에 경마장하고 전국에 30곳 정도 있는 마사회 지점에서만 마권구매가 가능하다. 또 한경주에 10만원만 걸도록 베팅상한선도 있다.

이 틈을 노려서 집에서도 무제한 베팅이 가능한 사설 경마장들이 판을 치고 있다.

불법경마사이트와 마사회 경주중계 영상

패가망신하는 사람들이 줄을 잇고 있는데 이걸 못 막는 데는 구조적인 문제가 있다.

지난해 적발된 불법 경마 사이트는 모두 5,407개.

불법이 활개를 치는 것은 돈이 되기 때문인데, 작은 규모의 인터넷 경마사이트 운영자조차 사람이 몰리는 주말에만 수천만 원은 쉽게 벌 수 있다는 것이 업자들의 말이다.

한국마사회 매출과 불법경마시장 규모

前 불법 경마사이트 운영자 : (작은 사이트도) 보통 한 경주에 150만원 정도 (판돈이) 들어가요. 하루에 10개 경주만 잡아도, 3일이면 30개 경주잖아요. 그러면 4,500만원인가요? 그렇게 돈 버는 거예요.

경마 현장에서 빼돌린 실시간 경주 정보를 불법 사이트 운영자들이 인터넷으로 생중계하면 실제 이용자들은 경마장에 가지 않고도 이 화면만 보고 원하는 만큼 돈을 걸 수 있다.

불법 경마 시장은 이미 합법적인 경마의 2배 수준인 13조 원 규모로, 우리 주변에서 계속 빠른 속도로 커지고 있다.

합법사행산업과 불법도박 이용자 도박 중독 위험성 비교

불법 경마의 폐해는 단지 돈을 잃는 것에 그치지 않는다.

판돈에 제한이 없고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보니 문제성 도박자나 병적 도박자가 될 확률이 합법적인 사행산업 이용자보다 2배 이상 높다.

인터넷 불법경마 베팅사이트 관련 SBS 뉴스 2020.1.11

사감위, ‘2018년 사행산업 관련 통계’

한국마사회장 농식품전문지 기자간담회와 경마인구 및 매출 감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